오현의 실력을 결과로 입증합니다.
업무사례
성범죄│기소유예│아청법(강제추행)│음주 후 미성년자인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을 강제로 끌어안아 추행한 사건
성범죄
기소유예
Author
소림**
Date
2018-04-09 08:03
Views
335

의뢰인은 음주 후 새벽에 편의점에 들어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여성(미성년자)을 강제로 끌어안아 추행하였다는 혐의로 현행범 체포되어 수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모 기업의 이사로 재직 중인 자로 성범죄로 처벌을 받게 될 경우 직장을 잃을 우려가 있었고 현행범으로 체포되어 범행도 모두 밝혀진 상태인 바 혐의를 다투기 보다는 기소유예 처분이 절실하였습니다.
다만, 피해자가 미성년자라는 점, 같은 날 다른 범죄도 저질러 약식명령을 발부 받은 상태라는 점에서 기소유예를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본 법무법인은 검찰 조사 단계에서 검사님과의 면담을 통해 피해자가 미성년자이긴 하지만 범행 시간이 새벽이었고 당시 피해자가 편의점 복장을 하고 있었다는 점 등에 비추어 의뢰인으로서는 피해자가 미성년자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였음을 설명 드렸고, 나아가 같은 날 의뢰인이 다른 범죄도 저지르긴 하였지만 그 범행들이 모두 지나친 음주에서 비롯된 것인 바 다시는 같은 잘못을 하지 않기 위하여 음주 치료를 진행하고 있음을 설명 드렸습니다.
아울러 피해자 측과는 원만히 합의하여 합의 및 처벌 불원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결국 위와 같은 사정을 참작하여 검찰은 의뢰인에게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을 하였습니다.

제7조(아동·청소년에 대한 강간·강제추행 등)
③ 아동·청소년에 대하여 「형법」 제298조(강제추행)의 죄를 범한 자는 2년 이상의 유기징역 또는 1천만원 이상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본 업무사례는 법무법인 오현의 실제 업무 사례입니다.
※본 업무사례를 진행하였던 변호사님 혹은 칼럼의 대표변호사와 상담을 원하시면 상담요청시 사전에 말씀 부탁드립니다.
※본 업무사례 및 관련서류의 무단 소지, 도용등을 금합니다.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 #아동청소년강제추행 #강제추행 #성범죄 #기소유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