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의 실력을 결과로 입증합니다.
업무사례
성범죄│집행유예│강제추행│마사지사로 일하던 도중에 손님을 강제로 추행한 혐의로 기소되어 1심에서 징역 10월을 선고 받고 대응 방법을 구하기 위하여 내방해 주신 사건
성범죄
집행유예
작성자
소림**
작성일
2021-11-02 12:35
조회
599
마사지사로 일하는 의뢰인은 손님을 강제추행하였다는 혐의로 기소되어 1심에서 징역 10월을 선고 받고, 2심에서 대응 방법을 구하기 위하여 저희 법무법인으로 찾아오셨습니다.
사건 기록을 검토한 결과, 1심에서와 달리 2심에서는 혐의를 인정하고 피해자와 합의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하였고, 이에 저희 법무법인은 양형부당 취지로 항소이유서를 제출한 후, 피해자와 합의하기 위하여 상대방 측 국선변호인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였습니다.
그 결과 의뢰인은 2심 진행 과정에서 피해자와 합의를 이루어 낼 수 있었고, 이에 재판부에 합의서와 가족들의 탄원서 등 중요한 양형자료를 제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 법무법인은 2심 진행 과정에서 이 사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던 합의를 이루어낼 수 있었고, 재판부에 합의서를 제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2심 재판부는 의뢰인에게 집행유예의 처분을 내렸고, 구속 상태에 있던 의뢰인은 바로 풀려나 사회 생활을 지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형법
제298조(강제추행)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에 대하여 추행을 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본 업무사례는 법무법인 오현의 실제 업무 사례입니다.
※본 업무사례를 진행하였던 변호사님 혹은 칼럼의 대표변호사와 상담을 원하시면 상담요청시 사전에 말씀 부탁드립니다.
※본 업무사례 및 관련서류의 무단 소지, 도용등을 금합니다.
#형사 #강제추행 #형법 #마사지 #성범죄 #항소심 #집행유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