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의 실력을 결과로 입증합니다.
업무사례
마약│집행유예│마약류관리법위반│코인딜리버리를 통해 액상 대마를 매수한 후 투약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되어 본 법인을 찾아주신 사건
마약
집행유예
작성자
소림**
작성일
2022-03-22 13:28
조회
285
의뢰인은 코인딜리버리를 통해 액상 대마를 매수한 후 투약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되어 본 법인에 찾아주셨습니다.
의뢰인은 2020. 10. 음주운전으로 인해 집행유예 기간 중이었기에 벌금 또는 집행유예 선고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에서 대마 매수의 경우 벌금형을 정하고 있지 않아 집행유예를 목표로 사건을 진행하였습니다.
본 변호인은 의뢰인에게 조사 전 자수할 것을 권유한 뒤 법원에 양형자료를 충분히 제출하고, 의뢰인이 마약을 접하게 된 경위를 소명하였으며 특히, 집행유예 판결 선고 전의 범행이므로 재차 집행유예 형의 선고가 가능한 점을 강조하며 집행유예의 형을 선고해달라고 요청드렸습니다.
서울남부지법은 피고인이 반성하고 있는 점, 자수한 점, 동종 전과가 없는 점, 특히 위 판결이 확정된 사건과 함께 재판 받았을 경우와의 형평을 고려한 점을 참작하여 보호관찰부 집행유예 판결을 선고하였습니다.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제59조 제1항 제7호, 제3조 제7호(대마 매수의 점)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제61조 제1항 제4호 가목, 제3조 제10호 가목(대마 흡연의 점)
※본 업무사례는 법무법인 오현의 실제 업무 사례입니다.
※본 업무사례를 진행하였던 변호사님 혹은 칼럼의 대표변호사와 상담을 원하시면 상담요청시 사전에 말씀 부탁드립니다.
※본 업무사례 및 관련서류의 무단 소지, 도용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