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의 실력을 결과로 입증합니다.
업무사례
성범죄│혐의없음│강제추행, 약취미수│술에 만취한 여성을 도와주려다가 갑자기 지나가던 행인에게 자신을 추행하려 한다고 도움을 구하고 신고를 한 사건 ※동종전과존재
성범죄
무혐의
작성자
소림**
작성일
2018-04-06 07:58
조회
151
의뢰인은 주말 새벽 경 아이들의 아침으로 줄 순댓국을 사러 가기 위해 자동차를 타고 식당에 가던 중이었는데, 자동차 내부에 악취가 심하여 청소를 하기 위해 급히 대로변에 주차를 하고 청소를 하던 중, 뒤 편에 술에 만취하여 주저앉아 있는 여성을 목격하였습니다.
의뢰인은 여성을 도와주기 위해 다가가 괜찮냐고 수차례 물었는데, 여성은 당시 말을 제대로 못하고 본인의 몸도 가누지 못 할 정도로 만취한 상태였다가 갑자기 지나가던 행인에게 의뢰인이 자신을 추행하려 한다고 도움을 구하고 신고를 하여, 추행목적 약취미수의 혐의로 입건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수년 전 유사 방식으로 범행을 저질러 동종전과가 있던 자였고, 대로변에서 갑자기 다른 곳도 아닌 여성 근처에 주차하던 모습이 어설펐으며, 자동차 뒷 칸을 열고 여성에게 접근한 점 등 의뢰인에게 불리한 정황이 다수 존재했습니다.
본 법무법인은 의뢰인이 주차를 하게 된 경위 및 약취의 의심을 받게 된 경위를 소명하고, 사건 발생 장소가 개방적이었고 의뢰인은 약취에 착수조차 했다고 볼 수 없다는 점들을 구체적으로 적시하여 의뢰인이 혐의가 없음을 강력히 피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는 본 법무법인의 주장을 받아들여 의뢰인에게 혐의 없음 처분을 내렸습니다.
형법 제288조(추행 등 목적 약취, 유인 등)
① 추행, 간음, 결혼 또는 영리의 목적으로 사람을 약취 또는 유인한 사람은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본 업무사례는 법무법인 오현의 실제 업무 사례입니다.
※본 업무사례를 진행하였던 변호사님 혹은 칼럼의 대표변호사와 상담을 원하시면 상담요청시 사전에 말씀 부탁드립니다.
※본 업무사례 및 관련서류의 무단 소지, 도용등을 금합니다.
#강제추행 #추행목적약취미수 #동종전과 #형법 #성범죄 #혐의없음 #불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