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의 실력을 결과로 입증합니다.
업무사례
소년범죄│소년부송치│모욕죄│피해자변호│디스코드 채널에서 모욕적인 글을 보게 되어 고소 및 학폭위 진행한 사건
소년범죄
기타
작성자
소림**
작성일
2024-07-17 22:41
조회
613
의뢰인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고, 가해자들은 10명 이상이 가입되어 있는 디스코드 채널에서 의뢰인에 대한 성희롱, 모욕적인 말들을 지속적으로 일삼고 있었습니다.
의뢰인은 해당 디스코드 채널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였으나, 대화에 참여하던 일부 학생을 통해 해당 디스코드 채널의 존재에 관해 알게 되었고, 본인에 대한 모욕적인 글들이 작성된 것을 보고 상대방을 고소하고자 법인을 찾아 주셨습니다.
해당 디스코드 채널에서 수많은 대화들이 오고 갔기 때문에 관련하여 의뢰인을 특정하여 모욕적인 발언들을 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이후 관련된 학생들에 대한 고소와 함께 학폭위 또한 진행되었습니다.
가해자들 또한 고등학생의 신분이었기에 가해 학생 4명은 전원 학폭 처분을 받게 되었고, 모욕에 관하여 소년부 송치 등의 처벌을 받았습니다.
가해 학생 중 1인과는 검찰단계에서 형사조정하여 피해 학생과 부모로부터 사죄와 합의금을 받고 형사조정되었습니다.
형법 제311조(모욕) 공연히 사람을 모욕한 자는 1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본 업무사례는 법무법인 오현의 실제 업무 사례입니다.
※본 업무사례를 진행하였던 변호사님 혹은 칼럼의 대표변호사와 상담을 원하시면 상담요청시 사전에 말씀 부탁드립니다.
※본 업무사례 및 관련서류의 무단 소지, 도용등을 금합니다.
#학폭 #모욕 #학교폭력전문변호사 #형사전문변호사 #법무법인 오현